티스토리 뷰
//자료출처
https://tongblog.sdm.go.kr/5350
https://m.blog.naver.com/ghdlt86/220536447077
//부제목
"반찬,김치통 음식냄새 싹 잡아드립니다." 역한 냄새부터 음식물 쓰레기냄새가 새 것 처럼 만들어주는 냄새 제거 5가지 방법
//썸네일
//내용
플라스틱 용기에 김치와 다른 반찬을 담가두면 용기에서 어느 순간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특히 김치 같은 경우 김장하고 오랜 시간 동안 보관을 하다 보니, 용기에 어쩔 수 없이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집에서 구하기 쉬운 '이것'으로도 손쉽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설탕

설탕의 끈적한 성분이 냄새를 흡착하면서 냄새를 지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1차로 김치통을 주방 세제로 깨끗이 세척을 합니다.
그 후 설탕을 김치통에 넣고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설탕 1의 비율과 물 3의 비율로 섞는 게 좋습니다.
그 후 뚜껑을 덮고 흔들어주시면 되는데, 뚜껑과 고무패킹에도 냄새가 잘 배깁니다. 고무패킹을 분리해서 세척할 때 담가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후 반나절 정도 담가두면 냄새가 사라지는데 오래 둘 수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쌀뜨물

정말 흔하게 구할 수 있으며, 냄새 제거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를 주는 쌀뜨물 입니다.
쌀의 녹말 성분이 냄새를 흡수하고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살 뜰 물을 플라스틱 용기에 한 시간 정도 넣고 씻으면 됩니다.
만약 쌀뜨물이 없다면 밥을 크게 한 숟가락 넣고 마구마구 흔들어 준 다음 2시간 있다 헹구면 됩니다.
3. 베이킹 소다

만능 청소 세제라고 불리는 베이킹소다, 흰색 옷 세척과 청소에만 좋은 줄 알았지만, 냄새 뺄 때도 아주 좋습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물과 베이킹 소다를 넣고 두 시간 정도 지났을 때 씻어내면 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날수록 냄새제거에 좋습니다.
4. 탄산음료

김빠진 탄산음료를 활용해서 냄새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김빠진 탄산음료를 플라스틱 통에 넣으면 탄산음료 속 당분이 냄새를 흡수하여 제거해 줍니다.
5. 밀가루

밀가루나, 튀김가루, 부침가루로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밀가루 속에는 글루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냄새를 잘 잡아줍니다.
플라스틱 통에 밀가루와 물을 풀어서 나두면 글루텐 성분이 냄새를 잡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