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무를 ‘이렇게’ 쓰면 살림이 편해져요” 베테랑 주부가 알려주는 먹다 남은 치킨무 알차게 활용하는 살림 꿀팁
//자료출처
//부제목
"그냥 버리지마세요!" 베테랑 주부가 알려주는 치킨무을 이용해서 '이것'하기!
//썸네일

//내용
어릴 적 아버지가 퇴근하실 때 사주신 치킨 기억하시나요? 치킨은 어릴 적부터 우리에게 깊게 자리 잡혀있습니다.
그런 온 국민이 좋아하는 치킨이 사면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치킨 무가 같은 오죠?
치킨 무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치킨 없이는 못 먹겠다고 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먹다 남은 치킨 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치킨 무 활용 방법

치킨 무를 개봉하게 되면 국물은 버리시고 무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기다 다 먹고 남은 치킨 무는 거의 다 버리시거나, 음식물 처리하기 귀찮아서 무리해서 다 드시는 경우 많습니다.
그런데 치킨 무 국물이나 남은 치킨 무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기름때 제거

치킨 국물은 기름때 제거하실 때 정말 손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분무기에 국물을 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시큼한 냄새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은 이 국물은 상온에 한 시간에서 두 시간 정도만 두면 특유의 냄새가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주방 청소를 해보셨다면 찌든 때가 벗겨내기 정말 힘든 거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철 수세미로 하자니 기스가 나서 육안상 보기 좋지도 않고 기스난 곳에 다시 찌든 때가 끼면 더 지우기가 힘들죠
하지만 치킨 무 국물을 분무기로 분사한 다음 키친타월로 닦아주기면 하면 가스레인지에 묻은 이물질과 기름때, 화구까지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키친타월은 일회용 수세미 같은 느낌으로 가볍게 청소하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방 후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치킨 무 국물을 적신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덮어 불려둔 다음 닦아내거나 씻겨내면 힘들게 벗길 필요 없이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나쁜 물질이 남아서 요리 제조할 때 식재료에 들어갈까 봐 찝찝하시다는 분들이 계실 거 같은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주방에 두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2. 타일 얼룩 제거
치킨 무 국물은 산성 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름때 제거뿐만 아니라, 타일의 얼룩 제거도 상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 타일이나, 거울에 생긴 얼룩에 치킨 무 국물을 뿌려주거나 분사기로 분사하고 닦아내면 지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화장실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국물만이 아니라 치킨 무를 얼룩에 대고 닦으면 키친타월보다 더 잘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배수구 악취 제거

배수구에 악취가 난 적 모두 한 번씩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런 지독한 냄새도 치킨 무 국물을 부어주기만 하면 배수구 악취제거와 살균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화력이 조금 약하다. 조금 더 강한 효과를 얻고자 하시면 베이킹소다와 섞으셔서 사용하시면 정말 강력한 천연세제가 만들어집니다.
이제 버리지 말고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으니 한번 써먹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