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료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9gdLuBx5oHs

 

//부제목

 

한번만 버리기 너무 아까운 "테이크아웃 커피컵" 이렇게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썸네일

 

 

//내용

 

많은 분들이 오늘도 카페인을 섭취하며 업무나 공부를 하고 계십니다.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하셔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음료를 드시고 나면 용량도 크고 튼튼한 "플라스틱 컵"이 남게 됩니다.

 

한번 쓰고 버리기는 아까운 플라스틱 컵을 활용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1.일회용 도시락

 

 

첫 번째는 일회용 도시락입니다.

 

간단한 나들이나 캠핑을 가실 때, 테이크 아웃 커피컵을 이용하면 남은 치킨을 포장할 수도 있고, 과일이나 비빔밥 같은 것을 포장하기 쉽습니다. 

 

마지막 포장은 뚜껑을 이용해 덮고 그 위를 밀봉하는 방법도 있고, 접착식 랩을 이용해서 포장하면 보기도 좋고 시중에 판매하는 음식과 별다른 차이점을 못 느끼실 만큼 디테일하게 포장할 수 있습니다.

 

다 먹고 나면 플라스틱 재활용 수거함에 버리기만 하면, 돌아올 때 가볍게 올 수 있겠죠?

 

 

 

2. 다용도 정리함

 

두 번째는 다용도 정리함입니다.

 

집을 정리하다 보면 플라스틱 커피컵으로 많은 것을 정리할 수 있단 걸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나무젓가락이나 한 개씩 포장되어 있는 간식, 커피 등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정수기이나 냉장고 주변, 나무젓가락은 찬장에 보관하면 더욱더 깔끔하고 공간 활용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냉장고 정리

 

쓰러지기 쉬운 소스류는 육안 상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커피컵으로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면 사용할 때, 소스가 뚜껑 부분으로 몰리게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어떤 소스가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깐 더욱 편리합니다.

 

 

 

4. 동전 컵

 

 

집안 곳곳에 굴러단니는 동전..!

 

한 번씩 현금으로 결제하고 나면 생기는 동전들을 이곳에 모아두기만 해도 집안이 훨씬 깨끗해집니다!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훨씬 많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동전이 하나둘씩 생기기도 합니다!

 

당장 사용하기도 애매하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하면 집이 깔끔해지기도 하고 저금통 역할로도 활용할 수 있겠죠?

 

 

 

마지막은 차량 쓰레기통입니다. 운전하실 때 껌이나 간식을 드시는 분들은 컵홀더에 끼워둬서 쓰레기를 버리기 딱 좋은 환경이 됩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밥 먹고 나서 영수증을 받았다면 이곳에 버려도 되겠죠??

 

쓰레기가 많아지면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시고 커피 용기는 플라스틱 재활용 수거통 에 버리시면 청소하기도 쉽습니다!

 

 

그냥 버리기는 아까운 테이크아웃 커피컵, 잘 활용하면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코코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